시상·행사

시상·행사

Korea Institute of Service Industry

평판 연구소

Korea Institute of Service Industry

‘평판 연구소(Reputation Research & Development Center)는 지자체,공공기관에서 기업까지 평판을 연구, 분석하여 지수를 개발하는 기관입니다.

평판 관리(Reputation Management)목적

좋은 평판은 사회적인 인식 개선과 경영 성과로 직결되며 개인이나 기업 이미지를 형성하는 소비자에게 중요한 평가 척도로 작용.

소비자가 요구하는 다양한 평판 수준을 연구하여 객관적인 모델을 제시하는 데 목적.
좋은 평판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 가능한 수단을 제공하는데 역할

특히,글로벌 경쟁 환경에서 도시의 경쟁력은 매우 중요하며,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연관성 도시평판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도시는 정치,사회,경제,환경 등 여러 요소들과 복잡하게 연결, 도시공간 자체가 가변적, 도시경쟁력을 강화하고, 도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도시평판 지수를 통해 도시의 문화, 환경,인프라,커뮤니케이션 등을 계량화 하여 도시의 상태를 지수로 총체적 제시.

평판 지수 (the Reputation Quotient;RQ)

평판 지수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병행 진행, 온라인 포털, 주요 SNS를 분석하, 연관 검색어조사. 전문가 인터뷰와 소비자 설문 조사를 통해 평판 지수를 도출.

소비자가 원하는 영역에 따라 도출된 결과를 발표.소비자가 객관적인 정보를 파악하고 올바른 의사결정이 가능하도록 그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도시평판은 실체성 차원인 경제환경, 시민리더십, 도시인프라, 도시환경, 문화인프라,도시인지요인 등 6개 요인과 관계성 차원인 ,신뢰성, 애착심, 사회적책임 요인 등 3개 요인으로 구성되는 이해관계자로 구성되어 개발하고 있습니다

인증마크

이미지명

인증서

이미지명

분석 방법

- 평판 지수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리서치.
- 온라인 포털, 주요 SNS를 분석,연관 검색어 조사.
- 전문가 인터뷰와 소비자 설문 조사를 통해 평판 지수 도출.

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등 분석.

소비자가 원하는 영역에 따라 도출된 결과를 발표

소비자가 객관적인 정보를 파악하고 올바른 의사결정이 가능하도록 그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도시평판

이미지명

도시평판은
첫째,도시의 실체적 요인에 대한 이해관계자 의 직접적인 체험과 간접적인 커뮤니케이션에 따른 인식을 통해
둘째,도시의 이해관계자들과의 관계인 신뢰성, 애착심,사회적 책임감 등을 통해 이루어진다.
우호적 도시평판의 결과 도시 충성도로 이어져, 지속적인 거주 의향,지속적인 방문의향이 일어나고,
결과적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 을 제고시키고,도시경쟁력을 강화한다.

선정분야

신청서 접수 절차

심사 및 사업진행 절차

선정절차

1
공고

2
신청·접수

3
서류검토

4
현장확인

5
면접

6
선정·시상

기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