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올바른에프앤비, ‘2021년 대한민국 CSR/ESG 경영대상’ 농림축산부장관상 수상

  • 관리자 (kiso)
  • 2021-07-12 17:37:00
  • hit680
  • vote1
  • 222.111.188.130
㈜올바른에프앤비, ‘2021년 대한민국 CSR/ESG 경영대상’ 농림축산부장관상 수상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 본사인 ㈜올바른에프앤비는 이달 8일(목)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한 ‘2021 대한민국 CSR/ESG 경영대상’에서 CSR 소비자 부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1 대한민국 CSR/ESG 경영대상은 CSR/ESG 경영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최한다. 급변하는 경영 환경과 글로벌 경쟁이 더욱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사회, 직원, 주주, 소비자 등 기업 이해관계자와 같이 나아가는 모범적인 경영활동을 펼친 기업이나 기관, 단체에게 주는 상이다.

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배경을 만들어가는 모범이 되는 수상자의 경영전략과 비전을 벤치마킹할 수 있게 함으로써 CSR/ESG 경영에 대한 사회 분위기 확산과 이를 통한 기업의 역량을 상승시키고자 하는 목적 아래 제정되었다.

㈜올바른에프앤비는 회전 초밥 전문점인 미카도스시와 맥주 전문점인 탄광맥주의 가맹본사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가맹점과의 상생협력을 펼치고 있다. 현재 전국에 60여 개의 미카도스시 가맹점과 20여 개의 탄광맥주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모바일 상품권을 출시하고 미카도스시 캐릭터를 이용한 브랜드 굿즈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였다. 이에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기 불황 및 소비 위축 상황 속에서도 전년 대비 2배에 가까운 매출 성장을 보였으며, 외식업계의 신흥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미카도스시는 ‘Korea Top Award’에서 소비자와의 양방향 소통으로 가치를 창출한 브랜드임을 인정받아 고객감동브랜드 대상을 4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또, 2019년부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시행하는 ‘상생협력 프랜차이즈’에 3년 연속 선정, 올해에는 ‘2021년 상생협력 가맹점주 특화 지원’에도 선정되었다.

㈜올바른에프앤비, ‘2021년 대한민국 CSR/ESG 경영대상’ 농림축산부장관상 수상

이 외에도 ㈜올바른에프앤비는 지난 해 5월 지역 특산물 홍보 및 판로 개척을 목표로 강원도 삼척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탄광맥주는 삼척에서 생산된 보리로 만든 맥아와 농산물을 구입하고 삼척 지역명을 딴 수제 맥주 및 메뉴 개발을 통해 지난달 ‘삼척석탄치킨’ 메뉴를 출시하는 등 탄광 지역 관광 상품화를 진행했다. 더 나아가 금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삼척 농특산물 홍보 및 판로 개척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올바른에프앤비는 2019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추진한 ‘데이터바우처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지난 2월에는 국제 인증 시스템인 ISO9001(품질경영시스템)과 ISO1400(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며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올바른에프앤비 관계자는 “2021 대한민국 CSR/ESG 경영대상은 상생 경영활동을 펼친 기업에게 주는 상이기 때문에 이번 수상은 상생을 모토로 삼은 ㈜올바른에프앤비에겐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가맹점과 협력하여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경영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바른에프앤비는 지난 달 국수나무를 운영하는 해피브릿지와 협업해 신규 브랜드인 아구찜 전문점 ‘아구9공’을 공동으로 출시하고 수유역 먹자골목 인근에 직영점을 오픈하며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예비창업자들로부터 주목 받고 있다.

구교현 기자 (kyo@greendaily.co.kr)

출처 : http://www.greendaily.co.kr/news/article.html?id=20210709130007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