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Korea Institute of Service Industry

보도자료

게시글 검색
빛나는MC 박민주 대표,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4차산업포럼 전문위원’ 위촉돼
관리자 조회수:14 222.111.188.130
2019-08-23 17:21:00

빛나는MC 박민주 대표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으로부터 ‘4차산업포럼 전문위원’으로 위촉돼 위촉장과 감사장을 받았다.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은 지난 16일(금), 국회의원회관 제1회의실에서 ‘2019 4차산업포럼 및 국제청소년미래직업설계창작대회’를 개최했다.


국회를 비롯해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국토교통부 등 정부부처와 지방자치단체 및 지역교육청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CSR, 미래기술, 일자리, 건설 등 새로운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청소년들이 직접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서비스산업진흥원 홍보대사인 빛나는MC 박민주 대표는 재능기부로 이날 행사의 사회를 맡았으며, 4차산업 전문위원으로 위촉되어 위촉장 및 감사장을 받게 됐다.

빛나는MC는 ‘공식행사 MC’라는 이름조차 일반화 돼있지 않았던 2014년 처음으로 공식행사 MC 전문 에이전시를 설립하고, 1년여 뒤 공식행사 MC를 전문으로 양성하는 아카데미를 세워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박 대표는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베테랑 전문 MC로 KBS, MBC 등 방송 리포터는 물론 정부기관 주최 행사나 기업 행사의 MC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으며, 올해 초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공식 홍보대사로 임명된 바 있다.

박민주 대표는 “4차산업 전문위원으로 위촉되어 기쁘다”며 “현재 아나운서, MC 플랫폼 시장이 확장되고 있다. 빛나는MC도 플랫폼 기반의 MC 인재 교육 및 에이전트 시스템 구축을 통해 4차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대한민국 4차산업을 이끌어갈 80명의 분야별 전문위원 위촉식과 더불어 미래직업설계의 각 분야별 멘토 16인에 대한 수상이 이뤄졌다. 4차산업 전문가인 조재도 미콘커뮤니티 회장, 바이오 분야 전문가 강재구 유마스템메디컬 원장, 건설 플랫폼 분야에서는 김철민 플로언스 대표가 선정됐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