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웨딩스타트업 희찬고, 웨딩산업을 4차 산업으로 이끌다

  • 관리자 (kiso)
  • 2020-05-18 12:11:00
  • hit11
  • vote0
  • 222.111.188.130
온라인에서 웨딩업체 정보를 찾는 예비부부와 오프라인에서 고객을 찾는 웨딩업체를 직접 연결해주는 ‘HEECHAN GO(희찬고)’의 고유철 대표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이 인터넷 활용과 비대면 현상을 급격하게 늘게 하였고, 오프라인 웨딩박람회도 위험한 이 시기에 웨딩플랫폼 ‘희찬고’가 전국 웨딩박람회를 온라인으로 통합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의 웨딩 사업주들을 돕기 위해 2월, 3월에 이어 4월말까지 기존 및 신규 파트너사의 입점료(월정료)를 모두 면제한다고 발표했다.

‘희찬고’는 기술보증기금을 통한 기술평가 최상위 등급을 획득하면서, 지난달 3월 4일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특허 기술평가와 병행하여 특허권 보호서비스인 기술임치서비스와 TTRS(Technology data Transaction record Registation System)등록을 완료함으로써 ‘희찬고’는 웨딩플랫폼 비즈니스모델 지적재산권을 당사의 허락 없이 무분별하게 모방하는 업체들에 대한 강력한 조치를 다시 한번 예고했다. 웨딩플랫폼 BM 특허(Business Model Patent)등 10개를 4월 20일 최종 등록 완료하였으며, 4월 23일에는 11번째 추가 파생 특허를 우선심사 출원하여 올해 하반기까지는 웨딩산업 전체에 대한 지적 재산권 강화를 이루어 낸다고 전해왔다.

그리고, 빠르면 다음달 중순부터 예비부부를 위한 우수업체(프리미엄회원) 매장의 VR영상을 플랫폼에서 제공함으로써 프롭테크 업체의 홈 VR투어와 같은 웨딩업체의 VR투어를 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5G인프라 확대 속도에 발맞춰 순차적으로 3년 안에는 VR투어 뿐 만 아니라 AR(증강현실)을 이용하여 ‘HEECHAN GO(희찬고)’내에서 웨딩드레스, 맞춤정장, 한복 등을 드레스 투어 하듯 자신의 체형에 맞는 의상을 맞춤 제안 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 입어 보는 증강현실도 제공할 예정이다.

‘희찬고’는 판에 박힌 결혼식에서 탈피해 예비부부마다 다른 콘셉트의 결혼식을 만들어 드리고자 하는 목표가 있고, 웨딩 연계 O2O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최대 웨딩 플랫폼이 되겠다는 꿈을 실현해 가고 있다.

시시각각 바뀌는 웨딩산업에서 사업 운영에 어려움을 느끼는 웨딩사업자와 이를 이용하고 싶어도 선택이 제한된 소비자를 서로 연결해주는 플랫폼으로서 성장해 가는 ‘희찬고’는 우수 파트너사 회원에게는 예비부부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콘텐츠 개발과 마케팅 운영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면서, 결혼식에 대한 패러다임을 바꾸고 새로운 결혼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